KB 간병인 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KB 간병인 보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kb 간병인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간병인 보험의 경우에는 최대 11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전자우편으로 수령하실 경우에 1%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요양간병비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내 간병보험료 혹은 내 가족의 간병보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보험 특징
보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급별 장기요양간병비 보장 가능
KB 간병인 보험의 경우에는 1~4등급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노인 장기요양보험과 연계해서 65세 이상자, 혹은 65세 미만의 노인성질환자가 받는 등급에 따라서 보험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인성질병+간병비 보장 가능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지원에 간병비 모두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0세, 최대 110세까지 보장 가능
일부 담보의 경우에는 100세에 10세를 더하여 최대 110세까지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0세까지 장기요양간병비, 일반상해사망 등에 대한 담보를 보장받으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자우편으로 수령 시 1% 할인
안내자료를 전자우편으로 수령하실 경우에는 수령 시 초회 보험료에 한하여 보험료의 1%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할인 가능 금액은 1,000원입니다.
보험기간
보험기간은 110세 만기, 100세 만기, 80세 만기가 있습니다.
납입기간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이 있습니다.
가입나이
가입나이는 보험나이로 15세에서 최대 80세입니다.
보장 내용
다음으로 보장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요양간병비 1~4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2등급, 3등급 또는 4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지급
장기요양간병비 1~4급 추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2등급, 3등급 또는 4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지급
장기요양간병비 1~3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2등급 또는 3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지급
장기요양간병비 1~2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또는 2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지급
장기요양간병비 1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지급
장기요양간병지원금1~4급(5년매월지급형)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로부터 「1등급, 2등급, 3등급 또는 4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아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대상으로 인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을 5년간 매월 지급사유 발생해당일에 확정지급 가입금액X60회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내 간병보험료 혹은 내 가족의 간병보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참고해주세요.
KB 간병인 보험 후기
다음으로는 KB 간병인 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간병보험 청구후기
아기가 자주 아프고, 그 때 마다 케어가 힘들어 주변에서 추천 해줬던 간병보험 KB 손해보험 간병보험 승인 나서 재빠르게 간병인보험 가입 완료!
지난 5월 KB손해보험 간병보험 최초 가입 후 3개월이 지나 9월 중순에 입원을 했다.
입원 하자마자 담당 설계사님께 알리고, 간병인 등록을 했다!
퇴원 할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미리 여쭙고 퇴원 후 서류 전달까지 완료~
9월 24일 보험금 청구 입원을 한다면 바로 설계사에게 알릴 것 그 날 당일 간병인 등록을 해야 함
시기를 놓치거나 퇴원 후 연락하면 간병인 등록이 어려워 보험금 수령 못할수도 있음
9월 27일 담당자지정 완료 보험 가입한지 3개월이 막 지났을 시점이었고, 1년 미만이라는 이유로 손해사정사 배정이 됐다.
9월 27일 손해사정사 담당자 배정 완료 보험금 청구와 동시에 보험 담당자가 배정됐고, 손해사정사 담당자까지 배정이 완료됐다.
꿇리는게 없기에 손해사정사 뜨는건 하나도 안무서웠음 ..
마침 담당자가 나랑 동명이인이었어서 그런지 이상하게 정감가던…(?) ㅋㅋㅋㅋ
문자가 오고나서 손해사정사 담당자님과 통화를 했다.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서로 가능한 날짜와 시간이 언제인지!
손해사정사 필요 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아이에 대한 것 이기때문에 내가 엄마인게 증명되어야해서 신분증까지 필요했다.
10월 2일 손해사정사 담당자 만남
QnA
Q. 설계사와는 어떠한 관계인지
A. 어렸을 때 부터 우리 가족 보험 설계사
Q.아기 영유아 검진한 병원은 어디인지
A. 이 병원과 다른 ㅇㅇ병원
Q.아기가 아파서 입원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A. 둘째 아기가 수족구에 먼저 걸렸고, 너무 심하게 와서 같이 있던 첫째도 걸렸다.
Q. 간병보험을 어떻게 알게 됐는지
A. 주변 친한 아기엄마들이나 맘카페 보면 간병보험 필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가입하게 됐다. 간략하게 이 정도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았다. 손사 담당자분께는 “ 제가 아기가 아플 때 마다 다니는 병원은 이 곳 뿐이니 괜히 다른 곳 힘들게 가셔서 힘 빼지 마세요..” 라고 말씀 드렸음!
그래도 2-3곳은 가보셔야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영유아 검진했던 병원을 물어보셨던것 같다.
중간 중간 진행상황이 궁금했는데, 먼저 연락하기 전 까지 연락 한통 없던 담당자님 ㅎ^^ㅎ
손해보험사는 처음인데 원래 이러나요?ㅋ
할튼 넘 답답해서 먼저 연락드림
설계사님께도 원래 이런거냐며 여쭈어봤는데 본인이 손사 담당자랑 통화하겠다고 함 그 이후로 몇번 통화하신 것 같다.
10월 23일 손해사정서 날라옴 약 한달만에 드디어 결과가 나왔다. 중간 중간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었기에 이정도면 괜찮은건가 ㅋㅋ ….ㅋ
10월 23일 보험금 지급 완료
간병인 보험 5일 750,000원 (150,0005)
수족구 진단비 300,000원
보험금 지연 이자 2,231원 총 1,052,231원
손해사정서 날라온지 두시간 뒤에 KB손해보험 간병보험 미지급 보험금 지급완료!
와 손사까지 끼면 이렇게 피곤해지는구나 싶었음을 뼈저리게 느끼게 됐음 …..
어쨌거나! 좋은 설계사 만나 나의 보험은 너무 너무 잘 유지되고 받을건 다 받고 있다! 아주 아주 쏠쏠해ㅠㅠ
통장에 고이 모셔두고 다음 달 제주여행 씐나게 놀자
아오 피곤해 .. 드뎌완료! 아기들이라면 더욱 더 간병보험 필수예요.
꼭 가입하세요! 설계사 추천 가능 ♥️
1인실 입원일당 KB간병인보험 가입후기
1인실, 2,3인실 입원일당과 간병인보험 가입했구요 KB손해보험에서 이번에 뭐 입원일당하고 간병인보험 한도가 증액됐다구 해서 가입햇어요 ㅎㅎ
원래는 간병인보험만 가입할까 싶었는데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 1인실하구 2,3인실 입원일당이 너무 저렴해서 추가했어요
KB손해보험이 간병인사용일당이 20만원으로 늘었고 종합병원 1인실 입원일당이 20만원이라 다른데 보다 더 좋아보여서 가입했습니다
저는 병력은 아예 없어서 100세만기여도 저렴한거같았어요
일단 이제 혹시나 제가 입원하면 무조건 저희 가족들은 저를 간병해야 합니다 ㅎㅎ
그러려고 간병인보험 드는거니까여 ~ㅎ
KB 간병인보험 실망후기 블라
대형병원 수술, 통합병동에서 지내시다가 2차병원으로 옮겨 치료후 퇴원했음. 간병부분 보험료 신청하는데 한마디로 정말~ 뭐같음.
담당 불친절하기 짝이 없고, 손해사정인이 실사해야 한다해서 왔다 갔는데 일주일이 넘어도 감감 무소식.
전화했더니 연결이 안되어 연락요망 남기니 몇시간 후 전화옴. 손해사정인 탓하면서 빙빙돌리고 2차병원꺼 물었더니 그제서야 서류가 부족하다고 함.
아무 연락도 없었고, 안내도 없고…….. 상담원은 딱 “내일 아니니까 너가 알아서 해”라는 느낌.
정말 기분 더럽고 마치 사람 구걸하는 것 처럼 만들어 버림…
서류업로드는 얼마나 조잡한지 pdf는 올리지 못하고 사진 한장씩만 가능.
계속 정보가 파편적으로 들어오니 추가적으로 올려야 하는데 기존에 뭘 올렸는지 확인도 안됨.
어머니 아프시니 신경이 너무 예민한데 전화상담, 시스템 모두 욕 나오는거 참으며 꾸역꾸역 하고 있음. 정말 KB손해보험은 들지 마라.
보험금 청구할 때 대부분 부모님 건강 걱정에 기분이 안 좋은 상태일텐데 이런 일 당하면 피가 거꾸로 솟는다.
이런 쓰레기 회사인지 모르고 가입한 내가 =신이겠지… 에혀….
———————————————————————————–오늘 손해사정인 전화 옴. 14일 전에 받았던 동의자료 데이타가 깨져서 다시 받으러 온다고 함.
정리하면
1. 인터넷으로 보험금 청구
2. 문자로 상담원 배정. 전화와서 실사를 해야 한다고 함.
3. 병원으로 찾아와 어머니 보고 감.
4. 상담원에게 전화하니 서류가 아직 안왔다고 함. 한꺼번에 다른 사람것도 보내니 기다려 보라 함.
5. 서류 이야기를 안해서 이것저것 물어보니 그제서야 부족한게 있다고 함.
6. 추가로 인터넷으로 냄.
7. 설계사가 전화왔는데 내부심사가 길어진다고 함. 서류는 왔다고 생각했음.
8. 오늘 손해사정인 전화와서 엄니 다시 만나야 한다고 함.
데이타가 깨져서 다시 받아야 한다고 간병보험이라 쉽다고 하는데 확 욕을 해주고 싶었음.
그러니까 지금까지 접수만 되고 아무것도 안되어 있던 거임.
다른 실손보험은 다 끝났는데 딸랑 간병보험이 이지랄임.
꼭 KB손해보험 이용하세요…. (나만 당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