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운전자 보험 중에서도 유명한 보험은 아마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가성비있는 편이라서 더욱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삼성화재의 경우 운전자의 과실로 인한 운전자 벌금 또한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을 해주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자동차 사고 시 자동차 선임비용부터 해서 피해자 형사합의금을 위한 교통사처리 지원금도 보장해주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는데요.
운전자 보험은 총 11가지가 있는데요.
- 자동차보험(개인)
- 자동차보험 갱신
- 자동차보험(개인)+운전자보험
- 자동차보험(법인)
- 이륜차보험
- 영업용 자동차보험
- 원데이 자동차보험
- 자동차 고장수리보장보험
- 자동차보험 계약변경
- 자동차보험(개인/법인)
- 영업용 자동차보험
여러가지 항목이 세분화되어 있으니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관련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후기
다음으로는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후기 클리앙
자동차보험사, 어디가 좋을까요? 모두의 경험을 공유해봅시다
저는 2010년에 한국에 돌아와서 처음엔 인터넷으로 비교해서 가장 쌌던 메츠화재에 가입했었습니다. 그러다 2011년에 사고를 한번 당했는데 (터널 안에서 뒷 차가 박음. 상대방 과실 100%) 상대방 삼화재 보험사 직원과 제가 가입한 보험사 직원의 서비스의 질이 너무나 차이가 나더군요.
– 삼화재 : 전화후 15분내 현장도착 ; 깨끗한 유니폼 조끼와 모자 ; 예의바름 ; 사진을 집요할 정도로 여러장 여러 각도에서 찍음 ; 터널 밖으로 안전하게 차를 이동할 수 있게 안내 ; 필요 이상 몰려든 렉카차들과 경찰을 신속히 대응해서 돌려보냄
– 메츠화재 : 전화 한지 1시간 이상 경과 후 도착 (현장이 완전히 정리된 후였음) ; 렉카차 기사들과 옷차림, 인상, 말투 등이 전혀 구별 안됨 (유니폼같은거 없음) ; 삼화재 직원한테 사진찍은거 없냐고 달라고 함 ;
피해자에게 물어보지도 않고 자기가 아는 공업사로 차를 견인해 가려 함 원래 양측 보험사가 다 확인할 때 까지 현장은 보존하는게 원칙이지만 터널 안에서 일어난 사고라서 신속한 정리가 우선이었습니다.
– 경황 없는 상황에서 우리쪽 보험사 직원은 오래 전에 떠났다는데 연락도 안되니 참 당황스럽더군요. 무슨 중국집 배달도 아니고.. 물론 그때 연락을 받은 현장출동 담당 직원의 개인차도 컸겠지만 어찌됐건 삼화재의 사후처리에 깊은 인상을 받아 그 이후부터 무조건 삼화재 다이렉트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제가 관리하는 법인차량이 크게 추돌사고가 났을 때도(이번엔 저희쪽 과실이 100%) 저희 회사가 가입했던 삼화재와 상대방 보험사의 출동시간과 사후처리에 큰 격차가 있더군요.
그러나 한편으로 생각하면 한국엔 자동차 보험사가 10개도 넘는데 단편적인 경험만으로 특정 보험사만 주구장창 애용하는 것은 뭔가 좀 찜찜합니다.
요즘은 보험료 비교 서비스가 매우 발달해 있어서 터무니없이 비싼 보험료를 책정하는 보험사는 없는 것 같고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체크할 수 있는 다이렉트보험이 대세가 되서 보험료 자체는 어느정도 평준화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젠 사고 발생시의 서비스 품질을 더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듯 한데요. – 사고현장 처리는 잘 해주는지? 보험금은 원리원칙대로 잘 주는지? 이건 사고를 당해봐야 아는 거라서 혼자서 비교는 힘들죠.
인터넷 검색하면 보험처리 후기들이 많지만 객관적인 것인지 심히 의심되고… 굴러간당 여러분들의 보험사별 경험담을 공유하면 모두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 어떤 보험사가 괜찮던가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후기 클리앙
자동차보험 다들 어떻게 가입하시나요?
매번 좋은 정보와 이야기들 잘 읽고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다들 어떻게 가입하시는지 궁금해서요.
그 동안 싼게 최고라고 매번 견적내면서 옮겨 다녔는데, 사고처리 과정에서 제가 가입한 보험사의 대응이 맘에 안들었던 적도 있고해서, 보험료 더 내더라도 적극적으로 제 편에서 대응해주는 보험사로 가입하는건 어떤가 고민 중이라 여기 굴러간당에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1) 보험사에 관계없이 담당자 따라가니, 그냥 싼데 가입한다.
2) XX 보험사가 사고처리 적극 대응해줘서 XX 보험사로 항상 가입한다.
1), 2) 중 어떤 경우이신지, 혹시 2)번이시라면 어떤 보험사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삼성화재 협력업체 후기 클리앙
장롱면허 아내님께서 본격적으로 운전을 시작한지 한달만에 왼쪽을 기둥에 긁으셨습니다. ㅜ
볼보 서비스센터에 견적 내어보니 3개 플라스틱 가니쉬 교체에 부품 38만원, 공임 17만원으로 총 56만원이네요.
도색은 120만원 말하길래, 나중에 긁을(?) 거 모아서 하자는 생각에 붓펜으로 살짝 감추려고 합니다.
금액이 보험 할증 고려하면 자비로 해도 크게 차이없어서 그렇게 할려고 했는데! 아내가 오늘 또 긁었네요 ㅠ 이번에는 오른쪽.. 이번에는 주차된 옆차를 긁어서 아침부터 상대 차주에게 연락해서 보험처리하고 ㅠ
뒤 범퍼까지 살짝 긁어서 아마도 이전꺼까지 1백만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또 긁어준 덕분에(?) 보험으로 처리해야 할 필요가 생겼네요 ㅠ
근데 보험사에서 협력업체를 소개해주네요. 더 싸게 할 수 있다고 해서 들어보니 부품 값은 동일하고 공임이 적다고 하는데… 자부담 고려하면 싸게 수리하는 게 좋긴 한데… 공임 차이가 클 것 같지도 않고..
협력사 이름으로 조금 찾아보니 뭐 검색도 잘 안 되는 게 영세업체인지..믿음이 안 가네요. 그냥 서비스센터가 제일 낫겠죠?
낼 견적을 받아봐야 알겠지만, 협력업체가 도색까지 포함한 비용이 좀 저렴하면 다 같이 진행해볼까싶기도하고…고민되네요.
아.. 오른쪽은 그나마 덜 긁혀서 그냥 탈까 싶기도 하고… 왠지 또 긁을 것 같은데… 뭐라고 더 아내에게 이야기하기도 그렇고 ㅠ 흑흑
삼성화재 실망 후기
현대차+삼성화재 조합은 최악의 경험을 주는군요.
어머니께서 후방 추돌 차사고를 당하셨는데, 상황이 좋지 않아 (블랙박스 미작동 등등 )으로 100% 상대편 과실이 나올것 같지 않은 상황입니다.
보험쪽에서 역시나 자사와 연계된 공업사를 권유하였지만, 뒷바퀴쪽 추돌이 되어서 어머니께 현대차서비스 사업소에서 수리 받으시길 말씀드렸습니다.
일단 자차로 처리하고 과실 범위 나오면 정산(?) 하는 이상한 프로세스로 진행되는데, 현대차서비스사업소에서 삼성화재랑은 현재 계약이 되어 있지 않아, 보상금 처리에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고, 삼성화재에서도 그럴 수 있다고 문자로 이상한 종이 2장을 보내오네요.
말도 안된다고 동의할수 없고, 전 사업소에서 수리받고 보험금 청구하겠다라고 했는데, 현대차에서 나온 견적은 200만원, 삼성화재에서 자차로 보상해줄수 있는 금액은 120만원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국토부 표준단가 중에 제일 높은 단가로 계산한거라고 하길래, 전 동의할 수 없다고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있어도 없어도 되는 돈이지만, 삼성화재쪽 진행에 열받아서 금감원이던, 소송이건 할수 있는건 다해보려 합니다. 일단 아는 변호사에게 자문 구할 예정이지만, 혹시 조언 주실 수 있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차 3대가 가입되어있는 삼성화재는 이제 bye~bye입니다 혹시나, 현대차 소유하신분 중에 삼성화재 보험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잘 생각해보세요~!
추가합니다. 삼성화재와 현대차서비스간 분쟁으로 상호 계약이 안된 상태이기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그 분쟁의 피해가 왜 소비자에게 전가 되는 상황이 이해가 안되어서 열받은 상태구요~ 추가로 대물담당자가 보내온 사진 첨부합니다. 담당자 성함은 가렸습니다.
삼성화재 착 드라이브 후기
삼성화재 착 드라이브… 이거 좀 꿀인것같아서 ㅊㅊ 하고싶음..
얼마전에 자동차보험 삼성 가입하구 어플로 계기판 찍어 올리다가 발견한건데 안전운전하면 포인트주는거거든 며칠전에 발견했다고 글썼었음 ㅋㅋ
근데 내가 매일 출퇴근을 고속도로로 다니구 왕복 70킬로가 넘어서 그런가…ㅋㅋ 하루 100포인트씩은 주는것같아
이거로 보험 할인도 받을수있구 포인트몰에서 커피도 사마실수 있거든 삼성화재 가입안해두 직접 차량등록하면 타보험가입자라도 사용할수있다니까 츄라이해봥..
광고아님 ㅜ 광고면 내 전재산건당 ㅋㅋ
내 추천인코드도 공유하고 ㅇㅈㄹ했겠지… 걍 앱테크 소소하게 돈버는거 좋아하는사람임…
드라이브로 486포인트 받았는데
보다시피 6일 하루 그리고 10일부터 운전한걸로 받은거임 쏠쏠하지않음?? 참고로 나 티맵점수 99점인사람…
모두 안전운전해서 커피값벌장 ㅎㅎ 이런글 안되면 삭제하겠음… 방법은 내 차랑 블루투스 연결해야함 안되면 못쓸것같음 아마두…
삼성화재 티맵 할인 후기
1년마다 돌아오는 자동차보험 가입, 이번에도 전년과 동일하게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다이렉트로 견적을 받아 가입을 완료하였습니다.
작년 자동차보험료는 48만원 정도였는데 교통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증이 붙어서 올해 최초로 견적 받은 금액이 71만원, 이후 T맵 착한운전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서 최종적으로 62만원의 보험료로 가입을 했습니다.
지금은 중고로 팔아버리고 없지만 제 명의로 되어 있는 아반테 차량을 시골에 계신 부모님이 쓰고 계셨던 적이 있었습니다.
차량도, 보험가입도 제 명의였고 운전자만 추가해서 사용하는 상황이었습니다. 2022년에 부모님이 운전을 하시다가 2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다친 사람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 생각하고 보험처리를 해드리고 넘어갔었는데 아반테 차량에 대한 교통사고 보험료 할증이 이번 제 자동차 보험료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당시에도 어느 정도 보험료가 올라가겠구나 생각은 했었지만 이렇게까지 할증이 쎄게 붙을 것이라곤 미처 예상하지 못했네요.
자동차보험료가 48만원에서 71만원으로(최초 견적) 무려 40%가 넘게 오른 셈입니다.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교통사고 보험료 할증은 지금 제가 운전하고 있는 차에 2~3년 정도는 계속 잡힐 것이라고 합니다. 어쩔 수 없죠.
주위에서 T맵 착한운전 보험료 할인을 받는 사람도 많이 봐왔고 T맵 네비를 키고 운전할 때 보험료 때문에 안전운전을 해야 한다며 정말 철저하게 속도를 준수해서 운전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보험료 할인이 얼마나 된다고 그러냐, 귀찮다, 이런 이유로 T맵 네비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그냥 넘기곤 했었습니다.
이번에 교통사고 보험료 할증을 쎄게 맞고 나니 어떻게든, 뭐라도 줄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T맵 운전점수 할인도 알아봤죠.
나도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 내 운전습관이나 기록이 기준을 충족할까? 이런 의구심도 있었지만 결과론적으로 이 좋은 것을 왜 진작에 하지 않았을까 후회가 됩니다.
올해 최초로 견적을 받은 자동차보험료 금액이 71만원이었다고 말씀드렸는데 T맵 착한운전 보험료 할인이 적용된 이후의 최종 보험료는 62만원이었습니다. 자그마치 10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세이브할 수 있었습니다.
T맵 착한운전 보험료 할인이 뭐냐면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T맵 네비에서 평소 운전습관과 기록 등을 토대로 운전점수를 책정하는데(T맵 하단에 보면 운전점수가 표시되어 나와요)
해당 점수가 일정 수준 이상이면 안전운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적용해주는 제도입니다.
안전운전을 하는 만큼 자동차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그만큼 낮아질 테니까요. 각 자동차보험사마다 T맵 보험료 할인 적용기준이 조금씩 다른 것 같더군요.
제가 가입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T맵 운전점수가 76점 이상이면 최대 16%의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T맵 운전점수가 91점 이상이면 최대 19.3%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 연령, 운전자 범위에 따라 조금씩 다름)
보험 후기 모음집
이외의 다른 보험 후기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