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에이닷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이닷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에이닷은 sk텔레콤에서 운영하고 있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이닷을 이용해서 언어가 달라도 자동통역으로 편하게 통화할 수 있고, 통화 녹음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자주 쓰시더라구요.
통화 녹음시 요약도 되고, 노트에 적어두거나 길찾을 때 혼잡도 예상, 혹은 ai 수면 분석, 음악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쁜 일상을 보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에이닷 후기
갖가지 장점들이 많아보이는 가운데, 실제로 사용했을 때 예상치도 못한 단점들이 발견되게 되는데요. 장점과 단점을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닷 고객센터 후기
방금 에이닷 고객센터와 통화한 후기
나 : 다음달에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가 종료되고 에이닷 전화가 신규로 나온다는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다 사용이 가능한거냐? 소문에 의하면 안드로이드만 출시한다는데?
고객센터 : 지금 통화녹음+통화요약은 아이폰만 서비스 되고 있는건데, 그게 안드로이드로 확대되는거다. 아이폰은 지금도 에이닷 전화 되고있고, 안드로이드는 통화 기능이 없는데 그게 안드로이드로 확대되는거다.
나 : 그럼 신규로 전화앱이 따로 출시되는거냐, 아니면 지금처럼 에이닷 앱에서 전화서비스가 개편되는거냐?
고객센터 : 지금 에이닷 앱에서 개편되는거다.
안드로이드만 출시한다는 말이 저기서 나온 얘기네요. 당연히 아이폰에서 이미 되고 있었던거니 해당사항이 없다고 얘기가 이상하게 와전된듯 합니다.
에이닷전화로 되면서 스팸알림 기능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내심 에이닷 전화앱이 따로 출시되길 바랬는데, 그건 좀 아쉽네요.
================에이닷 서비스 개편내용============
■ <에이닷 링> 서비스 종료 안내 – 서비스 종료일: 2024년 4월 30일(화) * 2024년 3월 26일(화)부터 <에이닷 링>에 신규가입하실 수 없으며 해지만 가능합니다.
* 해지 방법: 에이닷 앱 > 설정 > 서비스 연결 > 에이닷 링(V 컬러링) 설정 해지
* <에이닷 링> 서비스가 종료된 뒤에는 이전에 설정해 둔 <에이닷 링>이 해지되며, 기본 상태로 변경됩니다. – 신규가입 중단일: 2024년 3월 26일(화)
* 신규가입이 중단된 뒤에는 <에이닷 링> 관련 퀘스트 및 배지가 삭제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내용
* <에이닷 링> 수집 항목 삭제 * <에이닷 링> 수집 항목의 보유 기간 삭제 ※ 삭제된 내용은 2024년 4월 30일(화)부터 적용됩니다.
■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 종료 안내 – 서비스 종료일: 2024년 3월 26일(화)
* 에이닷 앱 버전 2.8.0부터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서비스가 종료된 뒤 <에이닷 전화>에 가입하시면 통화요약 기능을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과거 통화요약 기록 유지. SK텔레콤 고객님 대상)
* 다른 통신사 고객님은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서비스 <에이닷 전화> – 통화부터 녹음, 통화요약까지 한번에 제공되는 AI 전화 서비스
* <에이닷 전화>는 SK텔레콤 고객님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통신사 고객님은 <에이닷 통화요약>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서비스 <에이닷 비즈연락처>, <스팸 번호 정보 안내> – T전화의 T114 서비스가 에이닷에서 비즈연락처로 새롭게 오픈 – <스팸 번호 정보 안내> 서비스 추가
■ 에이닷 비즈연락처 운영을 위한 업무 위탁 – 수탁사: SK엠앤서비스㈜
■ <에이닷 비즈연락처>, <스팸 번호 정보 안내> 서비스 이용 시 유의 사항
– <에이닷 비즈연락처>, <스팸 번호 정보 안내> 서비스는 무결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제휴사에서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및 무결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스팸 번호 정보 안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예측하거나 다른 서비스로부터 전달받아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의 사실성, 신뢰도, 정확성 및 무결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포인트 정책 변경 안내 – 포인트 유효 기간 180일로 변경 * 포인트 이용에 관한 상세 내용은 운영 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 사항 – 에이닷 일부 서비스 종료 및 신규 출시와 그에 따른 이용 약관, 운영 정책 등 변경되는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거부 의사 표시로 에이닷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변경되는 내용의 효력 발생일까지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변경 사항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은 에이닷 고객센터(1670-0075)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이닷 단점 후기
에이닷 하루종일 써본 후기(단점위주)
하루종일 써봤는데 장점은 더 말할것도 없이 통녹 되는거고, 생각보다 녹음 품질이 좋아서 크게놀랐습니다. 스위치 앱 이탈자 엄청 많아질것 같습니다.
하지만 메인 전화앱으로 쓰자니 개인적으로 단점이 몇가지가 있어 고민중입니다.
1. 애플워치 알람이 안울림 : 항상 진동으로 해놓고 있는데, 업무중 그리고 전화기 잠깐두고 이동할 때, 외투 주머니에 넣고 있을때 수신 놓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한번 겪었구요. 워치로 전화는 못받더라도 알림은 꼭 필요합니다.
2. 스팸전화 알림이 안뜹니다. : 기본전화를 쓰면(티전화도 마찬가지) 티전화 후후 등 스팸 발신자 표시가 되는데, 에이닷은 표시가 안되어 누가 전화한지 알 수 없습니다.
3. 전화왔을때 응답 메시지 보내는 기능이 없습니다. : 기본전화는 ‘회의중이라 전화를 받을수가 없습니다.’, ‘잠시 후 전화드리겠습니다.’ 와 같은 문구를 만들어 놓고 전화 왔을때, 받을 수 없는 경우 종종 메시지를 보내면서 전화를 끊는데 에이닷은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통녹이 중요하신 분은 위의 사소한 단점같은건 아무것도 아니란 생각이시지만, 개인적으로는 위 세가지의 기능도 중요해서
-최소한 워치알람만이라도 지원되기 전까지는 메인전화앱으로는 쓰기 힘들것 같습니다.
에이닷 전화사용 기능을 꺼놓고 녹음이 필요할 경우만 활성화하여 발신 용도로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에이닷 장단점 후기
에이닷 후기 작성해봅니다..
에이닷 전화 나오고 정말 좋아진건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아이폰에서 드디어 통화녹음을 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너무 좋은 일이죠..
오늘에서야 에이닷이 단축어로 통화탭을 바로 갈 수 있게 바뀌긴 했는데..
일단 그 전까지는 매번 에이닷실행=>통화=>키패드 버튼을 눌러야 하는게 불편했고.. 무엇보다 티전화(스팸)기능이 없어 아쉬움이 많습니다..
추가로 voip와 volte의 차이점은 잘 모르지만.. 와이파이로 통화가 되는건 확인은 했습니다만..
데이터건 와이파이건 신호가 풀이더라도 이게 무슨 상황인진 몰라도 간혹가다가 들리지 않는다던가 제 목소리가 전달이 안되는 상황이 간혹 있더라구요..
일반 통화로 했을땐 또 깔끔하게 전달됩니다..
전 마지막이 제일 불편하긴 해요..
일부러 그래서 에이닷으로 전화받을땐 와이파이를 꺼버리는 상황도 옵니다 ㅠㅠ
아이폰 에이닷 이용후기
간만에 아이폰15프로맥스로 넘어온 후기(feat. 에이닷)
아이폰15프맥 화이트티타늄 512기가 사용중입니다. 간만에 넘어와서 그런가 ios에 적응을 못하고 있네요.
11월10일부터 오늘까지 5일 사용했는데 후기 적어볼게요. 이전폰은 갤럭시s23울트라 였습니다.
장점 1.충전기가 이전꺼랑 호환되서 추가지출X
2.갤럭시s23울트라보다 가벼움
3.드디어 아이폰에서도 되는 통화녹음(skt한정) 이거때문에 알뜰에서 sk로 번호이동 했습니다..
단점 1.애플페이 되는곳이 별로없어서 맥세이프 지갑 구매로 추가지출 발생
2.갤럭시s23울트라에 비해서 햅틱진동 약함
3.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4.갤럭시 통화녹음에 비하면 음질이 떨어짐 카메라는 잘 사용안해서 모르겠고..
제가 지금까지 느낀점들 입니다.
에이닷 통화녹음 단점 후기 디시
에이닷 통녹 하루 써본 후기
3줄요약
1. 절반쯤 개발된 어플인데
2. 출시한다고 아가리는 털었으니
3. 일단 출시한 어플 프로토타입 혹은 얼리억세스 정도로 받아드리고 몇번 재미로 썻다가 정규 출시전까지 기억에서 잊으면 됨
1. 같은 SKT 제공 어플끼리도 연동이안됨 T전화랑도 연동안되는 호환성 ㅆㅅㅌㅊ? 스팸인지 아닌지 하~나도 안뜸
근데 이건 불편해도 어찌어찌 쓸 수 있다고 생각함. 왜? 스팸이면 받고 그냥 끊으면 되니깐.
2. 근데 애플워치 알람안오는거 실화임? 여기서 이 개같은 어플의 존재의미가 70%는 날라갔다고 생각함
아니 솔직히 일상생활 하면서 보통평범한 사람이 통화녹음을 ‘업무’이외에 쓸일이 얼마나 많다고 생각함? 거의 없다고 본다
그럼 통녹을 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회사원일탠데, 아이폰쓰는 회사원은 내 장담컨데 최소 70%는 애플워치 쓰고있음
왜? 업무시간(혹은 미팅)중에 폰 안처다보고 알람오는거 손목만 탁 꺽어서 보는게 존@게 편하거든
근데 그게 전부냐? 절대아니지 전화가 오면 핸드폰이 내 주머니에 없어도 무음으로 해놔도 손목에 지지ㅣ지ㅣ이 지지지ㅣㅈ이 울리니 놓칠일이 없는거
이거 하나때문에 싸게는 몇십에서 감성 태운다고 몇백을 태워서 쓰고 그 패턴에 조련당했는데 ‘통녹해드림ㅋ 대신 앞으로 당신의 애플워치로 전화알림이 오는일은 없을거임ㅋㅋ’ 이걸 감내하면서 쓴다고?
ㅋㅋㅋ 지@똥싸는소리 하지마라 진짜 뒤진다
에이닷 영어대화 통녹단점 후기
에이닷 통녹 후기
아이폰이라 에이닷 통녹 된다고 하길래 해봤더니
영어는 인식 못해서 웃기게 요약되네 ㅋㅋ
에이닷 장점 후기 디시
에이닷 통화녹음 진짜 간략한 휙 써봄
그냥 기본통화로 해도 되는줄 알았는데 이미 출시되어있던 스위치 같은 앱처럼 에이닷 앱 들어가서 통화해야함.
받는거도 기본전화가 아니라 에이닷으로 옴(그렇다고 크게 불편하진 않음)
그래서 데이터나 와이파이 연결되있어야 녹음됨.
그래도 스위치보다 나은점은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돈 안내도 되고, 통화할때 데이터 사용량 차감 안된다는 정도?
스위치는 앱에 돈 따로 내야하는데 이건 sk통신사에서 해서 이용료 안드는거도 좋은듯.
에이닷 장단점 8가지 후기
에이닷 아이폰 통화녹음 사용 후기
1. SKT 이용자만 통녹 사용 가능 ( SKT 본인 – 타 통신사 상대 O )
2. 수신, 발신 다 가능 (수신은 오면 걍 에이닷이 채가서 통녹 진행해줌)
3. 파일은 에이닷 내에 1년 기한으로 저장되고, 원본 파일 추출도 가능(이건 삭제X)
4. 추출 안한 통녹은 앱 삭제시 같이 날라가기에 주의 요망
5. T전화랑 연동이 된다는 사람도 있고 안된다는 사람도 있음 (나는 걍 T전화 삭제해벌임;;)
6. 앱 설치시 인증 안되는 사람은 와이파이 꺼서 진행
7. 애플워치로 통화 하던 사람은 에이닷 사용시 아에 애플워치에 알림도 안옴 (워치 + 에어팟으로 런닝하는 사람에겐 갱장한 단점;;;;)
8. 몰 ? 루 생각 안남 물어보면 대답해줌
9. 통녹 품질 좋음
에이닷 2달 사용후기
1.생각보다 통화 녹음이 깔끔하게 잘 됨
2. 아이폰도 이제 스팸 표시됨(최근 추가 기능)
3. 통화 후에 일정 같은 거 따로 언급해 줌
+업체 번호도 바로 찾을 수 있는 기능 생김 아이폰 통화 녹음 안되는 게 너무 불편해서 쓰고 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 되고 좋아진 것 같아서 계속 쓸 듯?
에이닷 전화녹음 사용리뷰
아이폰 에이닷 통화녹음 간단 사용 리뷰
에이닷 앱에서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SK망 알뜰폰 안됨)
AI 요약은 안드로이드에서도 잘됐고 여기서도 문제없음,
ㅁ은근 퀄리티 좋음. 목소리 겹쳐도 알아서 잘 정리해줌
음성 파일으로 저장 가능
통화녹음 파일은 aac로 저장되고, 음질도 갤럭시와 별반 다르지 않음.
근데 114 말고도 친구들이랑 잠깐 전화하면서 테스트해봤는데, 이게 수신은 자동녹음이 되어서 편한데 발신은 무조건 에이닷 앱으로 걸어야 하는듯?
+ 에이닷 통화 기능을 켜면 애플워치로는 전화 알림이 오지 않음
ㄴ나중에 알아서 업뎃되겠지만, T전화 앱과 통합되길 비랍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 넘어간 후기(아이닷 포함)
갤23울->아이폰15프맥 한달후기
15프맥으로 넘어온지 딱 한달되어서 후기 남겨봅니다. 일단 저는 스마트폰 시작을 갤럭시s1으로 해서 중간에 아이폰5s(업무폰) 2년, 아이폰13프로 1년 정도 뺴고는 지금까지 쭉 갤럭시만 사용했습니다.
익숙함때문에 그랬던 것도 있지만 어느 순간 업무할때나 개인 일볼때(이사, 인테리어 등등) 통녹이 매우 중요해져서 아이폰으로 완전 넘어오질 못하다가 이번에 에이닷 지원되면서 넘어왔습니다.
갤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후기 남겨봅니다.
1. 디자인 디자인은 개인별로 느끼는 바가 다 다르니 장점이다 단점이다로 판단할 순 없지만 저의 경우 상품의 디자인이 구매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여서 제 기준에 더 예쁜 아이폰을 항상 써보고 싶었습니다. 약간 이상형 얘기할때 외모를 보냐 성격을 보냐 뭐 이런 수준의 기준일 수도 있지만 저는 일단 외모가 내 마음에 들어야 관심이 생기고 그 관심이 연애(구매)까지 이어진다고 보는 주의라ㅎㅎ
아무튼 아이폰의 디자인은 제 기준에는 예쁩니다ㅎㅎ 외관 뿐만아니라 내부 UI나 애니메이션 효과들도 훨씬 제 맘에 들더라구요. 갤럭시의 경우 현 기준 일반 라인들은 예쁘다고 생각하는데 울트라는 너무 투박하고 각져서 진짜 아재미 뿜뿜입니다.
아이폰은 작을 수록 예쁘다는 생각이 들어서 프로로 갈까 하다가 울트라로 뇌이징이 된건지 프맥도 그렇게 커보이지 않고 모서리가 둥글둥글해서 괜찮더라구요ㅎㅎ 24울도 역시 각진 디자인으로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 당분간은 디자인 면에서 아이폰이 더 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 편의성 이 주제로 얘기할때 편의성을 절대 빼놓지 못할 것 같은데요. 일단 저는 갤럭시를 쓸때도 삼페, 굿락, 원핸드 등 편의 기능을 엄청 헤비하게 사용하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으로 넘어올때 위 세가지 기능은 비교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삼페의 경우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많이 썼었는데 최근에는 각종 페이들이 넘쳐나서 굳이 삼페가 아니어도 온라인 편의 결제는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굿락, 원핸드 역시 사용하면 편한 기능이기는 하나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뒤로가기 역시 아이폰이 크게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딱 한가지 아이폰이 불편한게 있는데 이건 제가 설정을 할줄 몰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만, 팝업이나 멀티, 앱 분할 사용 등이 정말 정말 불편합니다.
예를 들면 티맵으로 내비 쓰다가 통화를 하거나 다른 앱을 사용할 일이 있으면 갤럭시는 작은 팝업(앱위에 쓰기인가?;;)으로 길안내를 계속 해주는데 아이폰은 아예 아무것도 안뜨거나 아일랜드에 눈꼽만한 크기로 화살표로만 보여줘서 불편하더라구요ㅠ
혹시 아이폰에서도 갤럭시처럼 앱 위에 PIP처럼 티맵 경로 안내가 계속 보여지게 할 수 있는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려요ㅎㅎ 일단 저는 이 기능을 찾지를 못한 건지 없는건지 아무튼 불편하게 쓰고 있습니다ㅠ 정리하면 삼페, 굿락, 원핸드, PIP 등의 편의 기능이 꼭 필요하신 분들은 아이폰은 쳐다도 안보시는게 ㅎㅎ(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아 유튭은 아이폰에서도 PIP 기능을 제공하나 반쪽짜리입니다. 화면 크기가 조정이 안되어서 없는거나 다름없더라구요;; 갤럭시는 앱을 두개 띄워도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어서 훨씬 좋습니다.
3. 성능(배터리, 버그, 버벅거림, 발열 등) 일단 저는 헤비 유저가 아니고 디자인을 성능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서(업무폰 플립4) 긱벤치 돌려서 나오는 수치들이나 기타 칩셋, 그래픽같은 세부적인 내용들은 잘 모릅니다ㅎㅎ
걍 제가 실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말씀드리자면, 배터리는 프맥이어서 물리적인 용량이 크다보니 하루 종일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정도입니다. 다만, 이게 아이폰 종특인지는 모르겠으나 완충하고 100%는 진짜 와 이정도라고? 할정도로 안깨집니다.
근데 99%가 되는 순간 98, 97, 96…순식간에 눈으로 보일 정도로 달아버립니다.(최신 업데이트 후 더 그러는 것 같음;;) 그래도 하루 종일 사용은 가능합니다ㅎㅎ 버그나 버벅거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는 아이폰이 버벅거림도 없고 빠릿빠릿하다라는 말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완전히 역전되었다고 봐요.
예전 갤럭시처럼 막 불편할 정도의 버벅거림은 아니지만 제가 쓰고 있는 15프맥 기준 버벅거림이 꽤나 거슬릴 정도로 있습니다. 한달밖에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그렇더라구요. 갤23울 쓸때 오히려 훨씬 빠릿빠릿하고 뭔가 즉각 반응한다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사파리 버벅거림 엄청납니다..이건 불편할 정도입니다..
스크롤하면 뚝뚝 끊기거나 아예 1초 뒤에 반응하거나 합니다. 이건 사파리 종특일수도 있습니다만 불편한건 불편한거니ㅎㅎ 한가지 아이폰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건 일단 앱 다운 속도와 설치 속도가 무지하게 빠릅니다. 갤럭시 쓸때는 다운 버튼 눌러놓고 딴짓거리 하다가 보면 다운은 됐는데 아직 설치 중인 경우가 많았어요.
근데 아이폰은 걍 다운 버튼 누르고 설치까지 엄청 빠릅니다. 이 부분은 걍 압승이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아이폰이 발열 이슈가 많은데 확실히 갤23울보다는 발열이 있는 편입니다.(확실히 갤23울은 초초초명기임)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헤비 유저가 아니다보니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전화, 톡 등의 휴대폰으로서의 기능을 제외하면 저는 ott 시청, 캐주얼 게임(점심시간에)을 하는 정도가 다여서 발열이 느껴질만할 정도로 폰을 사용하지 않아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4. 카메라 이 부분 역시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개인 편차가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최근에는 영상은 아이폰, 사진은 갤이라는 말이 많이 나올 정도로 뭐가 더 낫다가 아닌 취향의 영역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딸래미 사진이나 음식 사진을 주로 찍는 편인데 갤23울이나 아이폰15프맥이나 결과물은 비슷하더라구요. 후보정같은 것도 할 줄 모르는데 걍 둘다 잘나옵니다ㅎㅎ 넘어오기 전 걱정했던 3배줌 역시 뭐 없다고 불편하다 할 정도는 아니더라구요ㅎㅎ 다만 줌 기능이 중요하다(콘서트, 직관 등등)하시면 무조건 울트라입니다. 이건 뭐 걍 압승이죠.
5. 총평 지금의 아이폰은 확실히 예전의 아이폰과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만큼 갤럭시가 많이 따라잡은 것 같습니다.(디자인 빼고) 울트라, 프맥 두개만 놓고 봤을때 이제는 누가 더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걍 유저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폰 사용 패턴 등 완전히 취향의 영역으로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기준에서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갤23울에 아이폰15프맥 껍데기를 입혀 사용하고 싶다.’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갤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얼마 남지 않은 23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ㅎㅎ
에이닷만큼 도움되는 일상생활 꿀팁
에이닷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꿀팁들을 모아두었으니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